구글 애드센스(AdSense) 주소인증 도착 & 핀번호(PIN) 인증하기

구글 애드센스 주소인증 - 핀번호 등록하기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계정을 만들고 일정 활동(10달러 이상)을 하다보면 애드센스 홈 상단에 나타나는 메시지이다.


애드센스 수익 총액이 100달러가 넘어가야 실제 지급이 되지만 그 전에 애드센스 계정의 실체를 확인하는 과정으로


구글 계정에 등록된 실거주 주소로 PIN 번호가 발송되어 주소 인증을 해줘야 한다.


아무래도 현금이 오가는 과정이니 AdSense만의 정확성을 확인하기 위한 절차로 보인다.



애드센스 누적 수익이 정확히 10달러가 넘어가자마자 되는 건 아니고 약간의 텀을 두고 위 메시지가 뜬다.


나같은 경우 해외에 체류하고 있을 때 위 애드센스 청구서 메시지를 확인했는데,


다행히(?) 5주 후 귀국하자마자 다음날 우편함에서 우편물을 확인할 수 있었다.


(언제 오려나 하고 검색하신 분들이라면 끝까지 기다려보세요!)



무려 5주간 기다려온 구글 애드센스 주소 확인 우편물은 이렇게 생겼다. +_+


표지 디자인은 매년 조금씩 바뀌는 것 같다.


검색해보면 우편물이 주로 말레이시아, 대만, 필리핀에서 보낸 경우가 많다고 한다. 왜 그런지는 모르겠음.


겉면에는 "계정 관련 중요 정보 동봉"이라고 적혀있다.



뒷면은 심플하게 Google AdSense가 그려져있다.



절취선을 따라 조심히 잘라낸 후 안쪽을 보면 계정 수익 지급을 위한 PIN번호 인증 단계를 친절히 설명해준다.


사실, 이른바 애드고시라 불릴 정도로 통과하기 어렵다는 애드센스 계정을 얻은 분들은


굳이 저런 설명이 없어도 후딱! 입력하고 끝낼 수 있을 것 같은데...


PIN 번호 6자리 숫자를 입력한 후 제출 버튼을 클릭하면 빨간색 알림 문구가 사라지며 주소 인증이 완료되게 된다.


참고로 PIN 번호 3회 입력 오류 시 애드센스 광고가 중단될 수 있으니 정신 똑바로 차리고 입력하자!



만약 애드센스 주소 인증 우편을 받아야 할 주소가 구글 계정 주소와 다르다면


애드센스 홈페이지 > 메뉴탭 > 계정 > 계정 정보 > 주소 확인을 통해


주소 수정 후 재발급 받을 수 있으니 시간을 갖고 천천히 기다려보자 :)





 

 

이상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주소인증 후기 포스팅이었습니다. 

 

블로그 포스트를 통해 궁금하신 점 댓글 달아주시면


답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