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셀로나 여행 Day 2 :: 바르셀로나 여행의 중심 카탈루냐 광장(Plaça de Catalunya)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중심 카탈루냐 광장(Plaça de Catalunya)






사진을 클릭하시면 구글맵을 통해 자세한 이동경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페인 바르셀로나를 대표하는 람블라스 거리(Las Ramblas)가 시작되는 카탈루냐 광장이다.


바르셀로나를 여행한다면 반드시 몇번은 지나칠 카탈루냐 광장. 카탈루냐 광장을 기점으로 바르셀로나의 다양한


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기 때문에 특히 광장 주변부로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호스텔이나 호텔이 밀집되어있다.




카탈루냐 광장을 기준 남쪽으로 난 람블라스 거리를 따라 보케리아 시장, 구엘저택, 바르셀로나 항구 등이 연결되며


남동쪽 골목골목을 지나가면 바르셀로나 대성당과 고딕지구를, 광장의 북쪽에는 그라시아 거리로


가우디를 대표하는 건축물인 카사 바트요, 카사 밀라, 카사 비센스를 차례차례 만날 수 있다.


또한 카탈루냐 광장은 바르셀로나 엘프라트에서 출발하는 공항버스의 기점이자 종점이기도 해


많은 관광객들이 느끼는 첫 바르셀로나이기도 하다.



바르셀로나의 중심인 만큼 지하철 L1, L2, L3호선의 Catalunya역이 모여있어 지하 교통의 허브로도 불린다.


카탈루냐 광장은 그리 넓지 않은 편으로 광장에는 분수, 비둘기, 여러 기념물과 동상들로 어우러져있다.


광장 주변은 대형 은행과 백화점, 쇼핑몰 건물들로 쌓여있어 바르셀로나 현지인들 또한 자주 찾는 곳.



카탈루냐 광장에서 가장 조심해야 할 것. 바로 비둘기.


그도 그럴 것이 하루는 조심한다고 돌아다녔지만 비둘기 똥을 전부 피하기란 쉽진 않아서


한 번은 푸짐(?)하게 비둘기 똥을 맞은 적도 있었다.


광장에는 여러 행상들이 비둘기 모이를 비롯해 비누방울, 풍선을 팔며 전형적인 유럽의 광장 모습을 보여준다.



카탈루냐 광장은 비둘기의 천국이 아닐까 싶다.


1년 내내 포근한 기후와 분수대에서 먹는 물, 관광객들이 뿌려주는 모이까지


스페인은 조류독감같은 게 없으려나...


그래도 여유를 갖고 벤치에 앉아 꼬마아이들이 비둘기 쫓는 모습을 보고 있자면 재미있다.



CATALUNYA A FRANCESC MACIA

 

까탈루냐 프란세스 마시아라고 쓰여있다. 과거 카탈루냐 분리독립 운동을 했던


유명한 정치인이라고 하는데 카탈루냐 지방색을 잘 보여주는 조형물이 아닐까 싶다.


카탈루냐 분리독립 이야기는 바르셀로나 카테고리 첫 글에서 확인하도록 하자!




 

 

이상 바르셀로나의 중심 카탈루냐 광장(Plaça de Catalunya) 포스팅이었습니다. 

 

블로그 포스트를 통해 궁금하신 점 댓글 달아주시면


답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