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바뀐 킹스크로스(King's Cross)역 9와 4분의 3 해리포터 승강장 위치는? + KFC의 맥도날드 테러현장에 가다(?)

해리포터가 호그와트 급행을 타는 9와 3/4 승강장 위치는?




그림을 클릭하시면 구글맵을 통해 런던 관광지/루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런던에 느지막히 도착해 별 일정없이 제너레이터 숙소로 가는 일정.


숙소는 러셀스퀘어 역이 더 가까웠지만 공항버스가 킹스크로스 역까지만 도착해서


짐도 얼마 없겠다(백팩 하나), 길거리나 돌아다닐까 싶어


몇블럭 걸어 돌아다녀봤다.



런던 킹스 크로스 역(London King's Cross station)



우리에겐 해리포터가 호그와트행 급행열차를 타는 곳으로 유명한


킹스 크로스 역


(정작 실제 해리포터 촬영은 이곳 킹스 크로스 역이 아닌


길 건너 세인트 판크라스 역에서 촬영함.)


2012년 런던 올림픽을 준비하기 위해 낡은 플랫폼을 현대식으로 개조해서 그런지


과거 명성과는 다르게 크고 웅장한 모습이었다.



사실 킹스 크로스 역에 도착하기 전까지


킹스 크로스 역이 해리포터 관련 역인지 전혀 몰랐는데


밤 늦은 시간까지 이렇게 줄이 이어져있다 ( •᷄ ⌓ •᷅ )



해리포터 기념품 상점 홈페이지

https://www.harrypotterplatform934.com/



9와 4분의 3 승강장 옆에는 해리포터 기념품 상점도 위치해있다.


진짜 진짜 늦은 시간이었는데도, 사람이 많아서 차마 들어갈 생각조차 들지 않았음 -3-


자세한 가격이나 판매 상품들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혹시 해리포터를 못봤거나 기억이 잘 안나는 분들을 위해 9와 3/4 승강장을 설명하자면



9와 4분의 3 승강장이 뭐지?


영화 '해리포터'에서 해리포터가 매 학기마다 호그와트 급행열차를 타는 승강장이다.


머글들에겐 허락되지 않는 그곳


해리포터가 처음 호그와트에 가는 날 승강장을 못찾고 헤맬때,


위즐리 형제가 위 사진처럼 10번-9번 승강장 사이(기둥)를 들어가는 걸 보고


따라 들어가 무사히(?) 호그와트로 입성할 수 있었다.



앞서 말했듯 사실 해리포터 영화는 킹스크로스 역에서 불과 100m도 안떨어진


세인트 판크라스 역에서 촬영되었는데, 당시 낡고 볼품없는 킹스 크로스 역보다


세인트 판크라스 역이 훨씬 웅장하고 멋있었기 때문이라고.



지금은 아예 킹스 크로스 역에 해리포터 팬샵과 벽에 절반가량 들어간


카트를 만들어놓고 관광상품으로 만들어놨다.



참고로 세인트 판크라스 역은 프랑스 파리, 벨기에 브뤼셀 등


대륙으로 향하는 유로스타의 시발점으로 배낭여행 하는 분들은 잘 아실듯한 역이다.


킹스크로스 역과는 2차선 도로를 사이에 두고 매우 가까이 위치해있으니


자칫 헷갈리지 않도록 주의하자.



지금은 팬샵 옆에 사진을 찍어주는 직원들이 상주해있어서


호그와트 기숙사 목도리를 목에 감고 뒤로 당겨주고, 사진도 찍어준다.


즉, 승강장 벽 속으로 들어가는 순간을 찍어주는 나홀로 배낭족에겐 고마운 분들인 것.



알아본 바로는


①호그와트 기숙사마다 목도리를 고를 수 있고,(그리핀도르, 슬리데린 등)


②카트 위 새장은 열 수 있어서 본인만의 물건을 넣을 수 있으며


③줄을 선 후 저분들이 찍어주는 사진을 굳이 안사도 된다(개인 카메라로 막 찍어도 괜찮음!)


저곳을 소유한 개념이 아니라 너무 많은 관광객을 통제하고


도와주는 개념의 직원들이니 부담없이 줄 서도 된다는 말씀~


꼬마 아이들이 정말 좋아할 장소이다.



전세계에서 온 머글들.jpg



보통 20~30분은 기다려야 사진을 찍을 수 있을 정도로


줄이 길게 서있다. 해리포터 팬들이라면


해리포터 스튜디오에 이어 머스트 방문 관광지일 듯!



그렇게 대충 킹스 크로스 역 둘러보고


호스텔 체크인하러 러셀스퀘어 쪽 방향으로 갔는데


때마침 꿀잼상황이 펼쳐졌음...ㅋㅋㅋ



KFC 할아버지 복장을 한 사람들이


맥도날드 캐릭터를 포박하고 돌아다님ㅋㅋㅋㅋㅋ


그것도 막 맥도날드 타도하자~ 이러는 노래 부르면서 ㅋㅋㅋ



#맥도날드야 #지켜주지못해서 #미안해



단체라 무서움이 없는지 무단횡단도 하면서


그들이 간 곳은...



맥도날드였음...ㅋㅋㅋㅋ


런던은 패스트푸드점이라도 연말 테러 위협때문인지


상주하는 경찰이 있었는데


KFC 할아버지들 쪽수에 못이겼는지 맥도날드 매장을 내주고 말았다



"너죽고 나죽는거여 이쉬키들아!!(비장)"



영상은 맥도날드 정복(?) 끝내고 자축하는 모습임 ㅋㅋㅋㅋ


런던의 첫 인상이 매우 강력한 것이었따-.



ㅋㅋㅋㅋㅋㅋ




 

 

이상 런던 킹스크로스 역 위치 포스팅이었습니다. 

 

블로그 포스트를 통해 궁금하신 점 댓글 달아주시면


답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